엄마와 아이가 함께 공부하는 ORT.
공부하는 엄마, 아빠를 위한 ORT 사용 설명서.
ort 1단계 학습의 목표는 소리내어 읽는 것입니다. 단어 테스트 등은 생각 안하셔도 됩니다. 그림을 보면서 스토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새로운 단어의 의미를 배울 수 있습니다.
간단한 문법설명을 덧붙였어요. 1단계부터 읽어가다보면 자연스럽게 영어책 읽기에 필요한 필수문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했습니다. 문장의 구조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석은 의미단위로 직역했습니다. 아이들에게 이야기하실 땐 적절히 자연스럽게 바꾸어 주세요. 아이에게 읽어주실 때 모든 문장을 다 번역하려 애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1단계 워크북은 영어공책 한권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아직 쓸 준비가 안 되었다면 읽기만 해도 충분하지만, 이제 쓸 수 있는 준비가 되었다면 읽으면서 문장을 공책에 한 번 써보면 됩니다. 문법적인 내용도 이해할 수 있다면 주어 동사 개념을 같이 익히면 좋아요. 주어에 동그라미(○) 동사에 세모(△) 이런식으로 표시하다보면 ORT1,2단계를 읽어가면서 주어, 동사로 시작하는 영어문장의 구조를 익히게 됩니다.
<Making Faces>
★ 이번 책의 제목은 making faces (얼굴 만들기? -> 얼굴표정 만들기!) 입니다. 얼굴을 찡그리거나 다양한 재밌는 표정을 지어보는 것을 말해요.
Biff네 가족들은 파티중이에요. 카드를 뽑아서 카드에 적힌 표정을 지어보이는 파티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1 Dad was fierce.
( 아빠는 사나웠다.)
★ 주어 + be동사 + 보어 / 2형식 문장입니다.
2 Chip was sad.
(칩은 슬펐다.)
★ be 동사 ‘is’의 과거형 ‘was’가 쓰였어요.
3 Biff was good.
( 비프는 좋았다. )
★ 형용사는 명사를 꾸며주기도 하고, be동사 등의 2형식 동사와 함께 서술적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4 Mom was frightened.
( 엄마는 겁먹었다.)
5 Kipper was hungry.
( 키퍼는 배고팠다.)
다양한 형용사들이 be동사와 함께 쓰이는 2형식 문장들을 만나보았습니다. 전형적인 영어문장들은 주어와 동사로 시작이 되고, 그 뒤는 동사가 필요한 요소들을 순서에 따라 데려오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동사가 어떤 문장의 요소를 어떤 순서로 데려오는지 이해하는 것이 영어 문장의 구조를 이해하는 첫 단계가 됩니다.
by 봉평초 앞 리드앤톡영어도서관
(010 7306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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